
내고향뉴스 김익성 기자 | 서천군의회는 2월 2일 제3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월 10일까지 9일간의 임시회 일정에 돌입했다.
서천군의회는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 ▲제338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휴회의 건을 의결하고 ▲2025년 4분기 예비비 지출내역 보고를 청취했다.
본회의에 앞서 한경석 의원은 인구증대를 위한 고효율 주택 정책을 주제로, 이강선 의원은 충남·대전 행정도시 통합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2026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회하는 임시회 첫날”이라며“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서천군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의장은“9일간 열리는 제338회 임시회는 2026년 주요업무보고와 각종 조례안 심의 등 올해 군정의 방향을 설계하는 뜻 깊은 회기”라며“정부의 정책 방향을 잘 살펴 선제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서천군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며 발굴해 나갔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이번 회기 동안 서천군의회는 2월 3일 입법정책위원회를 열고 이강선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 향교ㆍ서원전통문화의 계승ㆍ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한경석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 야간관광 활성화 지원 조례안, 서천군수가 제출한 ▲2026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서천군 노인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농어촌버스 미운행지역 희망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서천군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서천군 워케이션 장항 및 아우름 장항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심의하고, 2월 4일부터 2월 9일까지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한다.
아울러 제338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회의내용은 서천군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